본문 바로가기
영유아

빨간 챔프 회수 방법 및 동아제약 환불 후기, 대체가능한 해열제

by monday100 2023. 5. 26.

동아제약 챔프 시럽 중 환불 가능한 제품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인 빨간색 챔프시럽 중 아래 사용기한 내의 제품이라면 모두 환불 가능하다고 한다.

 

박스는 있어야 하고, 개봉여부 상관없고 원래 10개입 제품인데, 낱개가 전부 없어도 가능하다. 나도 1개는 예전에 먹이고 2개는 확인차 뜯어본 후 7개만 남아 있었는데 그것만 보냈다. 박스에 표기되어 있는 사용기한을 확인하면 된다.

환불 가능한 빨간색 챔프시럽의 사용기한 : 2023.4 26 - 2025.3.26  

 

아이 해열제, 동아제약 챔프시럽 환불 받은 후기

아이들의 대표 해열제였던 챔프 중 아세트아미노펜이 주성분인 빨간색 챔프시럽이 최근 갈변현상과 진균이 기준치가 넘게 검출되어 식약처에서 강제회수 및 제조판매, 사용중지 조치가 시행 되었고, 2023년 5월 기준, 현재 동아제약에서 리콜 및 환불을 해주고 있다.

 

뉴스기사를 보자마자 집에 있던 약통을 뒤지니 빨간색 챔프시럽이 1통 있었다. 보통 엄마들은 해열제는 기본으로 하나씩 구비해 놓기 때문에 육아하는 모든 가정에 챔프시럽 한 통씩은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처음에는 부적합 판정이 난 제조번호만 환불 해 준다고 해서 가지고 있는 빨간 챔프는 해당 제조번호가 아니길래, 2개 뜯어보았는데 갈변현상도 없고, 사용기한도 남고 해서 괜찮겠지 하고 약통에 다시 넣어두었다. 그리고 며칠 전 대청소 하면서 약 통을 정리하는데, 챔프시럽을 보니 "아니 제조번호가 달라도, 이걸 찜찜해서 어떻게 먹이지? " 싶어 그냥 버려야 겠다 생각 했지만, 박카스로 한국 사람들한테는 친근하고 믿음직스러운 브랜드인 동아제약에 배신감을 느끼면서 그동안 먹고 살았던 박카스 및 다른제품 모두 의심스럽고,화가나서 한마디 해야겠다 싶어 동아제약 홈페이지에 가보니, 이후 우려가 있는 사용기한 내의 제품도 자발적으로 환불해 주고 있었다. 

살짝 귀찮았지만, 신청해서 환불 받았다.

 

문제가 된 빨간색 챔프시럽의 원인은 첨가제로 들어가는 성분 중 D-소르비톨이 인도산으로 사용된 제품이 문제가 된 것으로 밝혀졌으니, 부정적 감정은 그만 넣어두고, 원인도 알고 환불도 받으니 마음이 조금 누그러졌다. 

빨간챔프시럽 환불방법

약국에서도 신청이 가능한데, 나는 어느 약국에서 구매했는지 기억도 안 나고 약국에 가면 사람도 너무 많아서 기다리기 싫어서 그냥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고 환불받았다. 그리고 6월 1일부터는 온라인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한다.

 

1. 동아제약 빨간 챔프 해열제 환불 신청하기 ▼

 

 

 

2. 제품을 택배포장에서 편의점에서 착불로 발송

따로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콜백 해준다고 되어 있지만, 동아제약에 연락 잘 안 된다는 후기를 많이 봐서 콜백 포기하고 빨리 환불받고 싶은 마음에 챔프 담당자의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택배 보낼 때, 메모지에다가 이름, 환불계좌번호, 홈페이지에 접수했다고 적어서 같이 동봉했다.

택배발송주소 : (17308)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946번지 61 동아제약 이천공장 챔프담당자, 연락처 : 080-920-2002

 

2023년 5월 15일에 접수+택배발송했는데, 3일 뒤인 19일에 동아제약으로부터 현금으로 6천 원이 입금되었다.

동아제약 홈페이지에는 택배도착을 기준으로 환불까지 최소 일주일 이상 시간이 소요된다고 되었는데, 나는 좀 빨리 된 편인 것 같다. 박스에 5천 원이라고 가격스티커가 있어서 5천원 환불해 줄줄 알았는데, 일괄적으로 6천 원 환불해 주고 있는 것 같다.

 

이미 먹은 빨간 챔프시럽은 괜찮을까?

동아제약 빨간 챔프시럽의 갈변현상과 진균 초과 기사를 보자마자 약통을 열어봤는데, 10개 중 1개가 없는 것을 보고 아차 이미 먹였구나 싶어 2개를 까보니 갈변현상은 없었고, 제조번호도 달라서 그냥 나머지는 급할 때 먹여볼까 했지만, 또 막상 먹이려니 찜찜한 마음이 가시질 않았다. 해당 제조번호의 제품을 복용한 아이들도 많을 텐데 괜찮을까? 걱정되어 검색해 보니 전문가들이 진균만 기준치 이상 검출된 것이고 이것은 병원성 미생물은 아니기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하니 믿어보기로 한다.

 

빨간 챔프시럽을 대체할 만한 어린이해열제

빨간 챔프 시럽의 판매 중단 후 대체해열제로 식약처에서 8가지 해열제를 추천해 주기도 한 제품 중 약국에도 가면 콜대원 키즈시럽 제품을 전면에 두고 판매 중인 것을 보았는데, 지금 콜대원 키즈펜 시럽도 투명시럽과 흰색 가루 성분이 상분리 되는 현상 때문에 대원제약에서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자발적 회수를 하고 있는 중이고, 대원제약이 제조하는 다른 브랜드인 다나젠 '파인큐아세트펜시럽'도 모든 제조번호 제품을 자발적 회수 중이라고 한다. 무상공급된 일부 제조제품은 환불은 안된다고 하니, 구매한 제품인 경우에는 대원제약 홈페이지에서 접수해서 환불이 가능하다.

 

챔프시럽 반품하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가 없어서 약국에 가니, 원래는 개별 포장된 제품들의 해열제가 잘 팔려서 타이레놀 현탁액은 잘 안 팔리는 제품이었는데 이번에 빨간 챔프시럽 판매중지로 갑자기 잘 나가기 시작한다며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을 추천해 주셔서 구매했다. 

 

댓글